뚄뚀의 세상

뚄뚀가 하는 것을 모아 전하는 곳

쓰다/생각을 쓰다

불면증 : 잠들지 못하는 밤

뚄뚀니 2020. 9. 23. 02:30

 

 

 

 

 

 

난 불면증 환자다. 20대 초반 무언갈 빼앗기고 난 이후 시작된 불면으로 참다 참다 수면제를 처방받았고

난 10년 가까이 수면제와 공생했다.

그러던 중 올해부터 6개월 이상 장기처방이 안되어 난 자연스럽게 단약을 결심했다.

아직 약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약을 끊어야겠다고 생각한 그 순간부터 불안증상은 날로 심해졌다.

꼭 사랑하는 연인과 헤어져야 하는 비련의 여주인공이 된 거처럼 말이다.

맞다 약을 끊는 건 마치 연인과 헤어지는 것과 같다고 볼 수 있다.

잠이 안 오는 건 당연한 것이고 심장이 터질 듯 뛰다 고요하다 숨이 가쁘다 몽롱하다 안개가 낀 거처럼 뿌옇게 된다.

한 2주 정도 그랬던 거 같다. 제발 다시 약을 먹을 수 있게 해 달라고 기도했다.

차라리 기절해 쓰러지고 싶어서 자해도 했다. 죽고 싶다고 착각한 날도 있었다.

한 달 정도 지나 안정이 된 지금, 언제 그랬냐는 듯 난 잠에 집착하지 않는다.

이제껏 병적으로 꼭 자야 한다는 강박에 살아왔다.

당장 내일이 무서웠기에 오늘 이만큼은 자야 내일을 살아갈 수 있다고 단정했기에.

강박에서 벗어나 아무 생각 없이 평온하게 해 주던 그 약을 사랑했다. 그것이 날 좀 먹는 줄 모르고.

애초에 만나지 않았더라면 어땠을까. 잃어버린 10년의 밤이 아쉽다.

더 이상의 미련은 싫어 제대로 된 이별을 하는 중이다.

잠이 안 오면 안 자면 그만이다. 세상은 볼 것 투성이다. 잠이 안 들면 눈이라도 쉬자. 나는 자는 법을 까먹었을 뿐이다. 난 신생아다. 다시 배우면 그만이다. 나에게 귀를 기울이자. 내 몸이 원하는걸 해주자.

나는 더 이상 잠을 갈구하지 않는다.

단 30분을 자더라도 이제야 진짜 잠을 잔다.

아직 완벽히 끊어냈다고 단언할 순 없지만 진짜를 찾았다고 확신할 수 있다.

난 지금 인생 어느 때보다 깨어있다.

불면증이라는 단어를 검색해 이 글을 보고 있을 나와 같은 분들이 계신다면,

할 수 있다고 괜찮다고 별거 아니라고 어깨를 토닥여줄 수 있는 인도의 글을 쓰고 싶었다.

방법은 있다. 해보는 것을 주저하지 말라. 늦지 않았다. 무서워하지 말라. 진짜를 찾아라.

 

 

 

 

 

 

'쓰다 > 생각을 쓰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코로나추석 정말 괜찮을까? (주관적 견해)  (18) 2020.09.21
숨막히는 코로나시대  (8) 2020.09.16
하나  (12) 2020.09.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