뚄뚀의 세상

뚄뚀가 하는 것을 모아 전하는 곳

도전하다/주식안해

주린이도 아닌 주생아 주제에 주식이 하고싶다.

뚄뚀니 2020. 10. 13. 17:20

 

 

주식이 하고 싶다. 너도 나도 다 하니까 나도 하고 싶다.

 

 

 

유튜브의 알고리즘으로 박곰희님의 영상을 보게 됐다.

상당히 준수한 외모에 끌려서 보다가 나중엔 그의 목소리에 빠져 보게 됐다ㅎㅎㅎㅎ

잘난척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자신이 없어 보이진 않았음)

단순히 수익을 봐야 하니까 시작하라는 것이 아니고 배워봐라 라고 권하는 느낌이었다.

천천히 배우고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해볼까? 재밌겠는데?라고 쉽게 생각할 수 있게 편안하게 알려주셨다.

주식 관련 영상을 많이 접한 건 아니어서 잘 모르지만 그냥 이분만 알면 될 거 같닿ㅎㅎ

 

뭐 암튼 마음속에 구겨만 놨던 하고 싶은 욕망이 깨어났고

지금 안 하면 앞으로도 못할 것 같단 생각이 들어서 한 살이라도 어릴 때 해보자! 생각을 굳혔다.

그리고 나만의 룰을 짰다.

금액은 매달 30~20만 원 정도로 실패하더라도 큰 타격이 없는 선으로만 할 것

확실한 나만의 투자방식이 생기기 전엔 저 금액 이상의 투자는 절대로 하지 않을 것

 

 

아직 아는 건 하나도 없다.

정말 간단한 것들만 숙지하고 나머지는 직접 부딪혀 배워보려 한다.

다 배우고 다 알아보고 알아듣고 충분히 공부한 후 시작하면 좋겠지만

사실 이제껏 시도치 못한 것도 다 이 때문이었다.

아무것도 모르는 것을 글로만 공부하려다 보니 마냥 답답했고 답답함을 해소할 방법이 없으니

조금 들여다보다 덮어버린 것이다.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이유도 시작조차 하지 않음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맘먹은 것을 써놓고 나면 시작은 하겠지.

주절주절 주절...